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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국 기업 소식

테슬라 TSLA 최근 소식[03-JAN-23 ~ 15-FEB-23]

by 요망진 독세기 2023. 1. 5.

<Earning Schedule>

▶ 15-FEB-23  

     . 중국 상하이 공장 2월말까지 가동 일부 중단...모델 3 새버전 출시 위해 시설 업그레이드

     . 모델3의 신형 연내 발표 예정...코드명 하이랜드

     . 충전 네트워크 개방...2024년 말까지 최소 7500개 충전기 개방(고속도로 슈퍼차저 3500개 포함)

     . 테슬라 슈퍼차저 3배로 확대(뉴욕주 공장에서 생산)      

▶ 10-FEB-23  

     . 중국 1월 점유율 상승 12.5%...12월 9%

     . 수요 회복 자신감으로 

     . 중국 1월 점유율 상승 12.5%...12월 9%

     . 수요 회복 자신감으로 중국과 미국에서 가격 인상할 것

▶ 08-FEB-23

    . 투자자의 날 개최...3월 1일...At Texas Giga Factory

      - 테슬라  '마스터플랜' 중 세 번째 부분 공개 예정

      -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를 위해 설정한 특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길을 제시

      - 자동차 생산과 그것을 지원하는 공급망 모두와 관련하여 "기본적으로 스케일링에 관한 것"

      - 확장 계획과 자본 배분, 자동차용 3세대 플랫폼 등을 논의할 예정...생산비용 절감 기대

      - EV 제품군을 확대해 모든 주요 부문을 다루고 인간 운전보다 10배 안전한 자율주행 능력을 개발 포부

      - 배터리 저장고에 연결된 태양열 지붕을 만들고 자동차가 사용하지 않을 때 소유주에게 돈을 벌 수 있도록 할 것

▶ 06-FEB-23

    . 댄 아이브스(애널리스트  웨드 부시)

        - 목표가...200$→225$

        - 할인 후 수요 상승

        - 상하이 공장에서 월8만대 생산중

        - 미국 내 세제혜택 확대(상한 5.5만$→8만$), 트위터 악재 해소

        - 침체 가능성에도 테슬라 수요는 공급 크게 초과

▶ 03-FEB-23

     . 중국 판매 18%급증...가격인하 효과

        -  1월 판매량...6만6051대...12월대비 18% 증가...전년비 10% Up

 ▶ 02-FEB-23

     . 상하이 공장 증산...로히터

        -  향후 2개월 동안 생산 증대 계획(중국 & 유럽)

        -  가격 할인에 따른 수요 급증

        -  매주 2만대씩...총 8만2000대 생산

▶ 30-JAN-23

     . 애드리언 야노식(애널리스트)

        -  중립 → 매수, 목표가 255$ → 200$

        - 가격인하는 비용 리더쉽 전략

        - 올해 판매량...종전 추정보다 2% 높은 35% 상승

        - 연내 추가 가격 인하...새로운 공장에 마진도 회복

      . 라이언 브링크먼(애널리스트 JP모건)

        -  매도, 목표가 120$

        - 가격인하 통한 판매 확대는 수요 감안할때 위험

        - 1분기부터 판매 둔화 및 마진 축소될 것

▶ 26-JAN-23

     . 일론 머스크(CEO 테슬라)

        - 1월에 역대 가장 강력한 주문 받고 있음...가격인하로 생산속도의 거의 두배 예약

        - 올해 판매 180만대(37%Up 예상)...200만대도 가능...매년 50%성장의 장기목표도 유지

     . 마크 딜레이니(애널리스트 골드만삭스)

        - 매수 및 목표가 200$

        - 인도량이 핵심인데 강한 주문 확인됨 

        - 이익률 여전히 높음...연내 사이버트럭 생산 가능

▶ 25-JAN-23

     .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

        - EPS 1.19$...1.13$(예상)...1년전 2.52$

        - 매출 243.3억$...241.6$(예상)...1년전 177.2$...매출이 가파르게 상승

        - 총마진 25.9%...28.4%(예상)...5개분기 중 최저

        - 연 180만대 모델3, Y,  10만대  S, X 생산능력...2022년 130만대 생산

        - 연간 수백만대 생산하려면 적정가격 조정 필요

<연간 매출액>

▶ 20-JAN-23

     . 캐시 우드(CEO 아크 인베스트먼트)

        - 중국 판매 둔화 가격 반영...향후 5년간 주가 5배

        - 자율 주행 기술 성공시...13배 상승, 2026년 1,500$ 

        - 가격 경쟁 이길 경쟁력 보유...다른 전기차 업체 타격주며 상대적 우위 점할 것

▶ 17-JAN-23

     . 콜린 랭건(애널리스트 웰스파고)

        - 가격인하 전략 → 새 구매 유도, 자동차업계 전쟁 시작

     . 필립 후초이스(애널리스트 제프리스)

        - 경쟁사보다 성장 촉진할 방안이 많음

        - 내연엔진차로부터의 구매전환 상승

▶ 13-JAN-23

    . 로널드 주시코(애널리스트 구겐하임)

        - 중립 → 매도, 목표가 89$

        - 할인때문에 4분기 마진 크게 감소

        - 3개월간 할인률, 시장평균 대비 3배 Up → 하지만 수요 여전히 약함

▶ 11-JAN-23

     . 텍사스 주 허가국에 총 7억 7,570만 달러를 투자하여 텍사스 오스틴에 있는 기가팩토리 확장 신청.

     . 셀 테스트랩과 '캐소드'라는 이름의 유닛 등 5개의 새로운 설비를 추가할 계획

     . 인도네시아(니켈 최대 생산국) 공장 신설 협상

     . 3월 1일 오스틴 공장에서 투자자의 날 개최 및 확장 및 자본 할당 계획을 공개 예상

     . 1월 25일 실적 발표 예정

<출처 로이터>

▶ 09-JAN-23

    . 대니얼 플렉스(애널리스트 누버거 버먼 투자)

        - 현재 주가 수준이면 커다란 매수 기회

        - 전기차 리더이며 제품군에 새 서비스 도입 역량 갖춤

        - 2~3년간 차시장, 현금흐름 성장땐 단기도전(중국시장 둔화 등) 극복 가능

▶ 06-JAN-23

   . 중국 내 차량 차량 가격 대폭 할인(Model Y 미국 대비 43% 저렴)

        - 중국 정부의 보조금 폐지 상쇄

        - 고가 전략에 의한 판매 급감

   . 2022년 미국내 전기차 판매 상위 6개 기종 중 4개가 테슬라 차량

   . 브린 퇴킹턴 (파트너 레퀴짓 운용)

        - 장기 비지니스 그림 중 현재는 초기 단계

        - 실적이 2년 내 2배 증가할 것

        - 차량, 반도체, 소프트웨어, 슈퍼차저 결합한 기업

▶ 05-JAN-23

   . 12월 중국 내 차량 인도실적 작년 7월 후 5개월만에 최저 기록(11월 대비 -44%, 전년동기 대비 -22%)

   . 제프 윈도(애널리스트, 에드워드 존스)

        - 중립 →  매수

        - 경기둔화가 단기적으로 차량 판매 부정적 영향

        - 전기차 시장은 규제 덕분에 오히려 더 성장할 것

        - 현재 급락한 주가는 장기성장 기대 반영이 없는것으로 자유주행 기능과 배터리 성능 개선이 호재로 작용할 것

▶ 04-JAN-23

   . 조셉 스팍(애널리스트, RBC(Royal Bank of Canada))

        - 매수유지/ 목표가 $225→$186

        - 4분기 인도량 하회는 실망이지만 경쟁사 대비 경쟁 우위 더 확대될 가능성 있음.

   . 노르웨이 전기차 비중 80%(미국은 6%): 정부의 인센티브가 좌우

▶ 03-JAN-23

    . 2022년 자동차 인도량 40%증가(목표치 50%에 못미침)

        - 4분기 40.5만대, 2022년 131만대

        - 4분기 생산량 43만대, 인도량 40.5만대: 인도량이 생산량 대비 8.5% 부족, 수요 둔화의 의미

<출처 간밤 월드뉴스 총정리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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